다. 잠시 후 수제노가 맥 빠진 목소리로 말했다.

다. 잠시 후 수제노가 맥 빠진 목소리로 말했다.



보이는 것과 같은 이치였다. 음식점은 입을 쩌억 벌리고 먹이를 기다리고 있는 짐승 같기도 했고, 몸을 잔뜩 오그린 갑충 같기도 했다. 그리고 벌레의 딱딱한 껍질 같은 건물의 외피는 새벽 안개에흠뻑 젖어있었다

은 소용돌이가 안에 든 것을 토해내기 시작했다. 내가 데려온 자들이 한 명 한 명 나타나자 기사들의 얼굴이 종잇장처럼 창백해졌다. 16명의마지막 사람까지 토해낸 검은 소용돌이는 이내 사라졌다. 제 4기사단은 완전히 굳어버렸는지 꼼짝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런 그들을 향해 자랑스럽게-설령 자랑스럽지 않더라도 그렇게- 말했다. "그것 봐. 내가 데려왔다고 했잖아." 차갑게 식은 시신들을 바라보던 얼 빠진 눈들이나에게 향했다. 그 눈동자 안에는 깊은 슬픔과 경악, 불신감이 뒤범벅돼 있었다. 나는 뭔가 말을 하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조각

비웃고 있었다. 한참동안 날뛰던 나는 손을 멈추고 거친 숨을

었다. 인간, 소중한 것, 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