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간


헛간



안락왕자님?""사장님 아냐, 그거? 이 회사의 왕자님은 사장님이잖수."유리가 다가왔다. 아니 이 사무실의 사람들이 전부 모니터를 들여다 보았다."이 소녀는 서희씬가봐?""아냐. 좀 불쌍해 보이는 소녀인걸.""일러스트 보다는 페인터가 더 적합하겠어. 이 스케치에는."그녀는 쓸 줄은 모르지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여러종류의 포토샵 책이 쏟아져 나왔다."열심히 해. 스케치로 저 정도면 툴을 제대로만 쓴다면 대작이 다.

그런 까닭에하고 반쯤 일에 잠긴 목소리로 전화를 받았다."오랜만이네."절대 잊을 수 없는 목소리.엄마는 과부야. 절대 언니의 아빠따위 이 세상엔 없는거야.하지만 그 사람은 멀쩡히 산 인간이다. "무슨일이죠?""잘 살고 있구나?""어떻게 알았어요?""넌 내 사랑스런 아내의 딸이잖니? 비록 내 피는 없다지만 딸이나 마찬가진데 아버다.

본능럼 느껴졌다. 사실 동안의 그 얼굴에 서른 넷이라는 나이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많이 봐줘야 서른? 그는 '와일드 바디' 란 하드를 먹으면서 그녀가김밥 한 줄에 왕뚜껑 하나를 다 먹을 때까지, 배불러 숨도 못 쉴때까지 먹으라고 닥달했다.남은 김밥을 먹으며 그가 미소지었다."세 끼를 내리 굶어본 사람은 절대 음식을 남기지 않지. 특히 그때가 성장기 였다면."그의 말에는 살아온 과거가 담겨 있었다. 그녀도 구구콘을 먹으면서 고개를 끄덕였다. 집에서또 학교에서 나온 급식을 생각 없이 버렸던 과거. 돈 한푼 없이 혼자가 되어 굶주렸을 때, 죄값을 받는다고 생각하고는 다시는 음식을 남기지 않았다. "초콜렛 좋아하오?"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 많이는 아니지만 먹으면 편안한 기분이 드는게 당분이니까.그녀가 잘 먹는 것에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못했어요."그녀가 주먹으로 손바닥을 치며 말하자 그가 다시 눈을 그녀에게 향했다."지금 나 놀리는 거지""네"그가 웃어버리고는 그녀를 시트째 감아올렸다. "차가운 샤워기 밑에서도 날 놀릴 수 있는지 볼까."그녀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기 시작하자 그가 따라 미소지으며 그녀의 입술에 그미소를주었다.8.다음날은 바빴다. 몸이 아프고 안쪽이 쓰라려서 더 바쁘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고. 새벽에 일어난 그는 그녀를 씻으라고 욕실로 밀어넣은 다음 열심히 운동을 다녀왔다. 그녀가 물어보니까 10KM는 가뿐하지 않게 뛸 수 있다고 자랑을 했다. 그가 돌아왔을때 그녀는 편의점에 나가 두부와 마른 북
수입아이로 여기는 수준에까지 이른 눈치다."배고프다. 밥 좀 주라.""안 그래도그럴려고 왔어. 세상에 이 냉동 식품 좀 봐. 요리도 나보다 잘 하면서 왜 맨날 이런거만 먹어?"자신의 주방에 앞치마를 두른 여자가 있다는 거 굉장히 좋구나."그래서 멍청이씨는 언제 온대?"나이가 마흔이 된 시점에서 그는 매부에게 경칭을 썼다. "낼 모래. 부산 갔어."출근하며 누이가 매준 넥타이를내려다보았다."너 늙었어."진한색의 양복에 노란 털을 문질러대는 고양이를 다른 다리로 밀어내며 그는 그녀의 포옹을 이겨냈다."젊은 사람은 이렇게 넥타이 안 맨다고. 이건 사십대 아저씨들이 매는 스타일이야.""얼른 가기나 해.""제발 벽에 낙서는 못하게 해. 알았지?""알았어."그는휘파람을 불며 집을 나왔다. 사십칠평 아파트가 오랜만에 꽉차는 느낌이다. 거기다가 그는 매부가 출장가는 것도 환영했다. 집이 외롭지 않으니까. 누이도 그 외로움에 자신의 집으로 피신오는 것이다. 시댁 사람들하고 친하지다.


정확한



자줏빛의 새빨간 제왕의다가가자 얼근히 취한 사람들이 그녀를 맞았다. "아는 사람이 태워다 줬어요.""남자?"그녀는 고개를 끄덕이며 날카로운 경태의 말투를 외면했다. 아침에는 친절했는데, 심기가 불편한가? 그래서 그녀는 화장실에 다녀온다고 하고는 얼른 갔다와서는 신과장님과 장대리사이에 은근슬쩍 끼어 앉았다. 경태가 눈을 심하게 찌뿌렸다."너무 맘에 든다는 거 티내지 말라고 경태씨. 당황해서 피하잖아. 여자에게는 은근함과 인내가 요하는 법이야."장대리가 그녀의 잔에 맥주를 따르며 말하자 모두 와하고 웃었다."에에, 경태, 너 애인 있잖아?"그녀는 등을 기대고 편안하게사람들의 말을 들었다. 배가 불러 맥주는 한 모금 이상 들어가지 않는다."혹시 사탕 가진 사람 없나? 담배 끊어서 입이 텁텁한데."한스테이지를 뛰고 들어온 사람들에게 자리를 지키던 부장님이 물었다. 가방안의 막대사탕이 생각난 그녀는 가방을 끌어와 뒤지다가 마음을 바꿔 먹었다. 그가 준 건다.

덤불 난 성공할 사람이니까 누이가 당연히 뒤를 봐줘야 하는 거라고. 자기 위안이 세뇌가 되어 그런걸까. 누이는 그런 내모습에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 단 한마디도.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지. 내가 죽으라면 죽는시늉까지 했을 사람, 그게 내 누이, 소랑이야.""더 이상 말안해도 되요.""어차피 당신이 떠날 거라면 나란 놈에 대해 아는 게 좋아. 난 악마니까.""난 떠나지 않아요.""내 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댔다. 항의의 중얼거림인가보군. 꿈 속의 그녀는 조금은 현실보다 다정할 줄 알았는데. "누이의 돈으로 책을 사고, 점심을 먹고. 그녀는저녁을 굶었어. 내 책값을 마련하느라. 내가 세끼 다다.

얼룩말당신말고는 내 집에 들어온 여자 없어. 또 내침대에는 당신이 처음이라고""그 화려한 소문들은요?"그가 헛기침을 했다. 그의 거실에서 그녀는 이젠 깨끗이 닦인 TV화면과 테이블을 확인하고작게 웃었다. 그는 깔끔한 걸 좋아하는 성격일 거라고 여겼는데 역시였던 것이다."왜 웃는걸까? 난 여자들을 집에 안 데리고 와. 나중에 찾아와 울면 대책이없거든.하지만 당신은 제발 찾아오길 바라니까 데리고 온거야. 게다가 이미 내 침대에서 잤으니 거리낄 것도 없잖아?" 많은 여자들이 울었을 것이다. 그는 어딘가 여자의 모성을 자극하는 부분이 있으니까. 외모도 거친 남자는 아니다 너무 잘생겨서 부러진 코가 아니었으면 정말 귀공자였을것을. "코는 왜부러졌어요?""응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 기분 좋게 웃다가 갑자기 태도가 일변한 삼촌의 모습에 소하는 입을 멍하니 벌리고는 둘을 번갈아 바라보며 자신의 처지도 잊고 있었다.그녀는 괜히 심술이 났다. 그가 여자와 드라이브 중이었다는 것에 상처를 받았다. 이치에 닿지 않는 심술이지만. 그리고 회사 여직원이라는 말 외에 부연 설명이없다는 것도 심술의 원인이었다.그럴 이유가 없다. 그는 그냥 어린 여동생처럼 어제 그녀를 돌봐 주었고, 그녀도 바로 전에 그 사실을 힘들여 세뇌시키던 중이었다. 서른 넷이나 된 남자가 그것도 사회에 죄가 될 정도로 잘생긴 남자가 그녀처럼 평범한 여자애한테 무슨 관심이 있겠는가."이미 그러고 오는길
테이프 말했다시피 이름은 마유랑이고 서른 넷이 독신이요. 결혼 전적은 없고, 숨겨놓은 아이도, 마약도 창녀촌에 드나들지도 않소.""왜 제게 이런 얘기들을 하세요?"그는 정지선 앞에 차를 세우고 그녀를 뚫어지게 보았다. "관심 있으니까."결국 그는그냥 가겠다는 그녀를 데리고 편의점에 가서 김밥을 먹이고 컵라면까지 데워 주었다. 출생이 화려한 사람치고는 편의점에 너무 잘 어울려서 보통의 젊은이처럼 느껴졌다. 사실 동안의 그 얼굴에 서른 넷이라는 나이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많이 봐줘야 서른? 그는 '와일드 바디' 란 하드를 먹으면서 그녀가김밥 한 줄에 왕뚜껑 하나를 다 먹을 때까지, 배불러 숨도 못 쉴때까지 먹으라고 닥달했다.남은 김밥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조각

었다. 인간, 소중한 것, 습격,

진척